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업데이트된 티스토리 앱 사용기

by GrapherStory 2020. 1. 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앱이 압데이트되었다는 소식은 진작에 들었으나
기회가 없어서 그동안 사용해보지를 못했는데요.
(사실 여러모로 컴퓨터가 더 편하니까요)
오늘 드디어 처음으로 사용하게되었네요.

먼저 메인 인터페이스는 깔끔합니다.
방문자 수와 방문경로 및 검색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최근글, 인기글, 구독자가 나와있네요.

하단부의 두 번째 아이콘은 피드입니다.
이건 잘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세 번째는 새 글 쓰기입니다.
아마 제일 자주 사용할 기능이기 때문에
가운데에 넣어둔 것이 아닌가 싶네요.

네 번째는 블로그 알림입니다.
새로운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마지막은 블로그로 들어가는 메뉴인데요.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모바일화가 잘 된 것 같습니다.

 

에디터

이번엔 에디터 사용입니다.
역시나 인터페이스는 깔끔합니다.
지금까지 글을 쓰면서 기능을 쭉 살펴봤는데요.
폰트 변경, 굵기, 기울기, 밑줄, 취소선, 글자색,
배경색, 정렬, 링크, 사진 첨부 기능 등이 있네요.

전반적으로 업데이트된 티스토리 앱은
데스크탑 버전 콘셉트를 가져오되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조금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확실히 이제는 어플로도 티스토리를 할 맛이 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