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적용 연동 등록

by GrapherStory 2020. 4. 29.

 

 

안녕하세요.

얼마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지 모르겠네요.

바로 구글 서치콘솔을 플러그인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 자체에서 기능을 도입한 것인데요.

사실 기존에도 그리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구글과의 접점이 많아질수록 희소식이 들려올 확률이 높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등록은 해놓았지만 다시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적용 연동 등록

먼저 관리자 설정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갑시다.

플러그인은 꾸미기 아래쪽을 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새롭게 등장한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클릭해서 적용을 해봅시다.

 

 

이제는 번거롭게 구글 서치콘솔에 직접 등록하지 않아도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설정 방법은 [ 계정 연결하기 ] 버튼을 눌러 사용하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고

모든 권한 및 동의사항에 [ 허용 ]을 클릭한 뒤 최종적으로 [ 적용 ]을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 중인 계정으로 접근했습니다.

 

 

색인 생성을 위한 데이터 제출, 확인된 사이트에 대한 서치 콘솔 데이터 조회 및 관리, 제어하는 사이트와 도메인 목록 관리에 대해 권한을 부여해야 하니 모두 [ 허용 ]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구글과 티스토리의 연동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데요.

역시 허용을 눌러 작업을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음...

저는 이미 서치 콘솔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일까요?

인증 실패라는 팝업창과 함께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사이트맵을 직접 만들어서 등록했던 과거보다는

약간이나마 편리해진 것 같네요.

 

정말 오랜만의 업데이트 공지라 반가운 느낌이 드는데요.

앞으로도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