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앱 테스트 글

by GrapherStory 2018. 12. 7.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으로 티스토리 앱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해보네요.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어플을 처음으로 실행시키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각 메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분류에 따른 게시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글쓰기로 넘어가볼까요? 화면 하단부에 항상 따라다니고 있는 연필 그림이 있는 주황색 동그라미 버튼이 보이시나요? 그걸 누르시면 글쓰기로 넘어갑니다.

바로 요 버튼입니다😀

티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글쓰기를 하는 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한데요. 화면 상단 부분은 글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고, 화면 하단 부분엔 글쓰기 도구들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은 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사진 추가를 하고 편집을 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이미지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이미지를 누르면 편집과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은 회전, 자르기, 필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은 글씨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큰 글씨-보통 글씨-작은 글씨의 3단계 조정이 가능하네요.

A옆에 물방울 모양이 붙어있는 이 버튼은 글씨 색상 변경 버튼입니다.

위와 같이 총 10가지의 이 가능합니다.

알파벳 대문자 B 모양의 이 버튼은 글씨를 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기울어진 I 모양의 이 버튼은 보시는 것처럼 기울이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알파벳 대문자 U 밑에 밑줄이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이 버튼은 밑줄을 만들 수 있는 버튼입니다.

고리같기도 하고.. 알파벳 S자 같기도 한 이 버튼은 취소선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게 명확한 고리 모양이죠. 이 고리 모양 버튼은 링크 기능을 하는 버튼입니다.

마지막 줄 3개가 그어져있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은 정렬기능을 하는 버튼입니다. 정렬 설정을 바꾸면 글 전체의 정렬이 바뀌게 됩니다.

글을 다 쓰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포스팅을 업로드할 블로그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태그 및 다양한 설정을 하신 후 글쓰기를 마칠 수 있는데요.

태그를 여러 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스크린샷처럼 쉼표(,)로 구분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티스토리 앱을 이용해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컴퓨커 없이도 여러 기능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도 컴퓨터로 작성하는 것이 기능이 더 많아서 아직까지는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컴퓨터를 쓸 수 없는 상황에서는 간단하게 모바일 앱을 통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