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정산을 받다!

by GrapherStory 2018. 12.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첫 번째 수익 정산을 받았다는 기쁜 소식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막상 애드센스로 인해, 취미로 시작한 블로그로 인해 수익이 발생했다는 점이 사실 굉장히 놀라운데요. 긴 말 않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


  애드센스 첫 수익 정산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을 넘어섰다는 알림을 받은 지 약 열흘 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저에게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2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 Google AdSense의 수익금을 귀하에게 송금하였습니다. 본 이메일을 수신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메일을 받고 바로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3


메인 대시보드에 나타난 잔고는 0이었고 최종 지급일 밑에는 제 첫 수익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4


지급 메뉴로 들어가시면 언제 얼마의 금액이 송금되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얻게 된 수익은 무려 214.68달러! 2018년 7월 30일, 구글 애드센스 통과 및 그 기준에 대해 포스팅한 내용이 있는데요. 7월 30일 날짜를 애드센스 승인으로 기준을 잡았을 때, 약 5개월 만에 첫 지급을 받게 된 것입니다. 감개무량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통과 및 기준에 대하여



  월별 애드센스 수익 공개 : 2018년 7월부터 11월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진 않지만, 기록을 위해 애드센스를 시작한 달부터 첫 정산을 받은 현재까지의 월별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별거 없어요..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5


위의 스크린샷은 블로그가 아직 활성화되기 전의 애드센스 수익 상황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난 7월은 0.34달러, 8월은 6.96달러, 9월은 17.33달러, 10월은 41.80달러의 최종 잔액이 나타났었습니다.


티스운영_애드센스첫수익6


그리고 지난 달인 11월, 최종 잔액은 214.68달러로 지급 기준액을 초과하게 되었습니다. 계산을 해보면 11월의 순수익은 172.88달러입니다. 


블로그는 취미로 운영하고 있지만, 하루에 한 개씩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저만의 규칙을 꾸준하게 지킨 결과가 이렇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정말 하고 싶을 때만 글을 작성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는데, 그러다 보니 뭔가 오래된 음식이 썩어가는 냉장고의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누가 꺼내 먹든, 저를 포함한 모두가 음식을 꺼내 먹을 수 있도록 마련하겠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계속하게 된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각양각색의 내용들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화시킨다면 더욱 기쁠 것입니다. 물론 가끔 하루씩 정말 시간이 없을 경우에는 못 지킬 때도 있지만, 앞으로도 블로그는 저에게 재미있는 취미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