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애드센스 수익 받는 방법, 결제 수단 추가하기

by GrapherStory 2018. 12. 9.


안녕하세요. 애드센를 승인받고 서서히 쌓여가는 수익을 보면 마음이 참 든든해지는데요. 저도 시작하고 나서 처음으로 정산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지급 결제 수단을 추가하는 방법과 기타 여러 이야기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티스운영_애드결제수단


  1.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통장 만들기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외화 통장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는 수익이 달러로 나오기 때문이죠. 여기서 첫 번째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어디서 통장을 만들지? 


자신의 수익이 300 달러 미만이라고 한다면, 300 달러 미만의 이체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SC제일은행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300 달러가 넘어가게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은행이 수수료로 10000원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검색해본 결과 현재는 유일하게 카카오뱅크가 모든 금액 동일하게 5000원의 수수료를 받는다고 하니 나중을 바라보실 분은 카카오뱅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5000원이나 10000원이나 거기서 거기기 때문에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서 거래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동네의 SC제일은행에서 외화 통장과 원화 통장을 함께 만들었는데요. 신분증만 있으면 외화통장 개설이 가능하고, 등본을 가지고 자신이 사는 지점의 SC제일은행으로 가실 경우에는 손쉽게 원화 통장까지 만드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은행을 이용하면 환율도 우대받을 수 있고 편리한 점이 많아서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잠깐 제가 만든 통장을 소개하자면, 외화 통장은 초이스보통예금으로 외화를 그대로 넣어둘 경우 이자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장점이 있고 원화 통장은 두드림이라고 이자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CD/ATM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미리 은행에 전화를 걸어 물어보세요!



  2.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 추가하기


먼저 애드센스로 들어가주세요. 기본적인 지급 기준액은 100 달러로 만약 처음으로 100 달러가 초과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티스운영_애드결제수단2


지급에 보류가 걸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아무 설정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수익을 지급받을 통장을 등록하지 않아서일 것입니다. 그럼 오른쪽 끝에 작업 버튼을 누르시거나, 왼쪽 메뉴에서 지급-결제로 들어가주세요.


티스운영_애드결제수단3

그럼 위와 같은 아이콘과 함께 지급 받는 방법이라고 뜰 텐데요.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세요. 


티스운영_애드결제수단4


그리고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하세요.


티스운영_애드결제수단5


이제 자신의 외화 통장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전부 영문으로 작성하셔야 한다는 것! 수취인 ID는 선택이니 비워두셔도 괜찮고요, 예금주 이름, 은행 이름, 은행 식별 코드, 계좌 번호까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을 만드셨다면 은행 이름에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LIMITED'라고 적어주시면 되고,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통장 맨 처음에 있는 영어 8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 체크하시면 끝!


애드센스 수익 정산은 매월 21~22일 즈음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제는 느긋하게 기다리시는 일만 남았죠? 그럼 모두들 수익 많이 내시고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