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룸앤홈 전자레인지 4단 선반 후기

by GrapherStory 2019. 6. 1.

 

안녕하세요.

그동안은 전자레인지를 마땅히 놓을 데가 없어서 그냥 바닥에 놓고 썼었는데요.

최근 이것저것 가전제품이 많아지게 되면서 선반이 하나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 룸앤홈 전자레인지 선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구매, 설치 및 사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룸앤홈 전자레인지 선반

네이버 쇼핑에서 전자레인지 선반을 치면 맨 처음 딱 등장합니다. 구매건수와 리뷰가 엄청난데요. 역시나 별점이 낮은 위주로 평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가격은 2단 17900원부터인데요. 참고로 3단 선반은 28900원, 4단 선반은 38900원, 5단은 48900원입니다. 배송비는 따로 있구요.

 

저는 넉넉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오크화이트로 4단을 선택했습니다.

 

 

배송은 2~3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4단 선반이기 때문에 4장의 밑판과 총 12개의 봉, 그리고 4개의 짧은 고정대가 왔습니다.

 

먼저 주의하실 점은 이게 꽤나 무거워요. 그래서 옮기실 때에나 조립을 하실 때 조심하셔야 해요.

그리고 상품이 도착했을 때 먼지가 생각보다 많아서 한 번 싹 닦고 말린 후에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한 일은 밑판의 가장자리에 존재하는 동그라미 구멍에 칼집을 내는 것이었는데요.

이쪽으로 봉을 연결하기 때문에 미리 칼집을 내주신다면 보다 더 쉽게 선반을 조립하실 수 있습니다.

 

 

봉을 밑판 위에서 아래로 세워주신 후 짧은 고정대를 아래쪽으로 맞추어 조립해주시면 되는데요.

네 군데 모두 끝내셨다면 선반의 가장 최하단층을 완성하신 것입니다.

 

 

이제 선반의 최하단층 위에 남은 밑판들을 차례대로 쌓기만 하면 되는데요.

밑판을 올리시고 처음과 같이 봉을 위에서 아래로 끼운 뒤 돌려서 조립해주세요.

선반의 가장 윗부분은 가장 오른쪽 사진처럼 피스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짠! 완성입니다.

별다른 도구 없이 손쉽게 조립을 마칠 수 있었는데요.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무게가 꽤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받은 제품은 수평 밸런스가 잘 안 맞더라고요.

그래서 작은 종이박스를 접어서 보완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다리 밑에 조그맣게 접힌 종이가 보이시죠?

무거운 가전제품이 올라갈 선반이기 때문에 밸런스는 꼭 잘 맞춰주셔야 합니다.

 

또한 선반에 물건을 놓을 때는 웬만하면 무거운 것을 아래쪽에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인데요.

저는 선반에 놓을 물건들 중 가장 무거운 전자레인지를 2층에 놓고 쓰는데, 현재까지 아무런 이상 없이 안전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룸앤홈 전자레인지 선반을 직접 구입하고 설치한 후 사용한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선반 하나로 방 정리가 너무나 쉬워졌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 아주 만족스럽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