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적용 심사 및 결과는?

by GrapherStory 2020. 11. 26.

 

 

티스토리 수익 기능이 개편된 후

다음 애드핏이 카카오 애드핏으로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애드핏 광고를

테스트하기 위해 신청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적용 심사 및 결과는?

티스토리 관리자 설정에서

수익 탭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설정 방법이 나오는데요.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눌러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하니

바로 심사 중으로 바뀌었는데요.

 

이제 조금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

이틀 뒤

......

 

 

 

심사가 반려되었습니다.

이유는 복권 구매 링크 포스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과거 다음 애드핏의 경우엔

다소 수익률이 낮은 편이라도

광고 설정 허들도 낮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였지만,

 

카카오 애드핏으로 넘어와서는

매체 승인 심사 기준이

높아졌다고 느껴지네요.

 

이에 수익 테스트는 해보기 위해서

문제가 되었을 법한 글을 삭제하고,

다시 심사를 하기 위해서

연동 해제 후 재로그인을 했는데요.

 

티스토리 수익 탭에서는

재심사가 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애드핏 홈페이지로 가보았습니다.

 

 

애드핏 광고 매체 메뉴에 들어가니

위와 같은 짤막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매체심사가 반려된 경우에는

모든 광고 노출 및 과금 중단에

동일 매체 고유값 재등록이 제한되고

이를 위해 삭제도 막아놓았다고 합니다.

 

한번 반려되면 방법이 없는 것 같네요.

 

아쉬운 마음에 일부 타 블로그들의

수익 포스팅을 확인해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 가늠해보았을 때

기존 다음 애드핏과 수익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