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애드센스 정책 위반 부정 행위 조장, 광고 차단 특정 페이지 제외하는 방법

by GrapherStory 2021. 2.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 관리용

지메일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난리도 아니더군요.

 

 

구글에서 온 메일이

이렇게나 잔뜩 쌓였습니다.

 

그동안 신경 쓰지 않았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

 

아무튼 이제부터 블로그에 생긴

문제점들을 하나씩 해결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해결해볼 것은

바로 애드센스 정책 위반입니다.

 

최근 24시간 이내에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다네요.

 

그럼 어떤 내용이 위반하였는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애드센스에 들어가 봅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고

[계정]-[정책 센터]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오.. 부정 행위 조장...

 

자세한 내용을 한번 알아봅시다.

 

 

현재 정책 위반 문제는

수정이 필요한 상태라네요.

 

해결 방법은 총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정책을 준수하도록

위반사항을 모두 수정하고

검토를 요청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아예 그 페이지만

광고 송출을 중단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단은 포스팅을 살려보기 위해서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셨던 분들의

문제 해결 후기를 검색해봤는데요.

 

저처럼 '이게 왜...?'라고 생각한

포스팅에서 정책 위반이 걸렸고,

대부분의 경우 진행 중이었습니다.

 

여러 번의 수정을 거친 끝에

겨우 다시 원상 복귀된 케이스는

그다지 많지 않더라구요.

 

고객센터와 상담도 많이 하신

고수 블로거분의 말씀으로는

언제 또다시 이런 경우가

발생할지는 모르는 일이고,

 

포스팅 수정을 한다 해도

정책 위반이 풀린다는 보장이 없으며

그 처리 속도 또한 빠른 편이 아니기에

애를 먹을 수밖에 없다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과감하게

해당 페이지 광고 송출을

중단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나의 페이지에 신경을 쏟기엔

시간적인 여유도 없을뿐더러

안 그래도 스트레스 많이 받는데

이것까지 더해지면 큰일일 거 같아서요..

 

 

아무튼 이제부터 해당 페이지만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애드센스 정책 위반 부정 행위 조장, 광고 차단 특정 페이지 제외하는 방법

우선 애드센스의 [광고]-[개요]로 들어갑니다.

 

 

자신의 사이트 목록을 보시면,

오른쪽에 연필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갑시다.

 

 

그럼 광고 설정 미리보기 창이 나오는데,

오른쪽 탭에서 페이지 제외 보이시죠?

[관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현재는 제외된 페이지가 없는데요

광고를 게재하고 싶지 않은 페이지는

여기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 제외 추가는

해당 페이지에서만 제외하거나,

해당 섹션의 모든 페이지를

범위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페이지만]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1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해당 페이지 정책 위반에 대해서

시정 조치가 취해졌는지는

약 하루마다 자동적으로

확인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럼 문제가 해결되기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