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블로그차트, 내 블로그 순위는 몇 위?

by GrapherStory 2021. 3. 23.

 

 

저는 최근 블로그 운영을

더욱 잘해보기 위해서

여러 가지 관련 정보들을

찾아서 보고 있는데요.

 

한참을 돌아다니다 보니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이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해봤습니다.

 

#블로그차트, 내 블로그 순위는 몇 위?

여기가 블로그차트입니다.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블로그 순위 확인 서비스는

로그인을 해야 했는데요.

먼저 홈페이지 회원가입부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 오른쪽에 위치한

회원가입을 눌러봅시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구요.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과 문자메시지 수신은

원하시는 분만 체크하세요.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해봅시다.

 

 

어라?

블로그차트를 이용하려면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하네요.

 

 

수신된 인증 메일의

링크를 눌러서 완료합시다.

 

 

이제 진짜 완료되었답니다.

 

 

이제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홈페이지 메뉴들 중

내 블로그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합시다.

 

 

블로그차트 사이트의

블로그 분석 서비스입니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야 한다고 하네요.

 

 

블로그 인증은 총 3단계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만 하시면 됩니다.

 

Step.2의 인증 절차는

블로그 소개에 지정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관리]-[블로그 설명]란에

입력하시면 인증됩니다.

 

 

와 블로그 등록도 끝났습니다.

그럼 블로그 분석을 볼까요?

 

 

먼저 제 블로그의 순위와

이용 지역 및 나이가 나옵니다.

 

음.... 그렇군요..

그런데 나이와 이용 지역은

필요성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블로그 종합 순위와

카테고리 내 순위,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가

순서대로 나오는데요.

 

제 블로그는 잡블로그인데

IT/인터넷 카테고리에서

가장 순위가 높았나 봅니다.

 

유효 키워드에 대해서는

제가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랭킹과 유효키워드의

변동 추이를 그래프 형식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10월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바닥끝으로 내려갔다가

다행히도 다시 올라왔네요.

 

 

블로그차트에서는

유효키워드 및 전체키워드

블로그 평균 노출 순위와

상위 노출 키워드 수,

블로그 최고 랭킹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은 무료이지만,

일부 서비스는 유료 결제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블로그를

조금 더 체계적, 전략적으로

운영해볼까 싶기도 했는데요.

 

시간이 많이 없었을뿐더러

뭔가 흥미가 주는 것 같아서

그냥 앞으로도 이대로

자유롭게 운영하려고 합니다.

 

만약 여유가 생긴다면

전략적인 수익형 블로그는

새롭게 만들어서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