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나르시시즘 테스트, 나는 나를 얼마나 사랑할까?

by GrapherStory 2020. 8. 4.

 

 

안녕하세요.

계속되는 장마 기간에 날씨가 엉망인데요.

그래서 오늘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심리테스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나르시시즘 테스트, 나는 나를 얼마나 사랑할까?

나르시시즘이란, 

자기 자신을 지나치게 사랑하여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거나,

주변 환경에 전혀 개의치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신분석학에서는 하나의 정신 장애로서

'자기애성 성격장애'라 부르기도 한다는데요.

 

이번 테스트는 내가 어느 정도의 

나르시시즘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간단히 검진해볼 수 있습니다.

 

나르시시즘 테스트를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나르시시즘 테스트 사이트 : https://simritest.com/narcissism/

 

 

나르시시즘 테스트의 총문항은 25개로,

평소에 나를 생각하시면서 답하시면 되는데요.

 

심리테스트인만큼 오래 고민하는 것보다

즉각적으로 이거다 싶은 거를 선택하셔야

결과의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점 명심하세요!

 

그럼 준비가 되셨다면 시작해볼까요?

 

 

문항은 3개의 답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걸린 시간은

약 5분이 채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과연 저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52점으로 나르시시즘이 의심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균보다는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 

평균 점수도 함께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자신의 점수가 평균이 아니라고 해도

단순히 재미로 보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이실 필요는 없구요.

 

그저 스트레스를 가볍게 태워버릴 용도로

소소하게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