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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Mobile Game

린 ; Lyn, 넥슨의 신작 모바일RPG

by GrapherStory 2019. 3.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넥슨의 신작 모바일RPG입니다!


린 ; Lyn


넥슨의 게임은 항상 출시될 때마다

걱정이 반, 기대가 반인데요.


이번 게임은 과연 걱정이 역시나가 될지,

기대가 현실이 될지 플레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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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 Lyn, 넥슨의 신작 모바일RPG





게임 설명


지금부터 낯설지만 놀라운 모험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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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설치하고 시작하면 먼저 닉네임부터 정합니다.


그리고는 추가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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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한번 놀랐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의 경우엔 추가 다운로드시

간단한 튜토리얼이나 일러스트 몇 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인 린(Lyn)은

무려 짤막한 애니메이션으로

기다림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서 느꼈죠.

'아 이번 게임은 신경 많이 썼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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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뒤 게임이 시작되었는데요.

모험에서 영웅은 자동으로 이동하고

이동 도중 적을 만나면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시작부터 자동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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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해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전투가 길어질 경우 게이지가 다 채워져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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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보스 레이드 같은 모드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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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가 공격하기 전 땅이 빨개지는데

이때 버추얼패드를 조작해서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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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의 궁극기가 활성화되면 연속적으로 사용해서

체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각각 사용할 때보다 강력해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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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이 끝나게 되면 오프닝이 시작되는데

노래와 영상이 수준급입니다.

천천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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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자동 사냥 기능은 린에도 존재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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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스킬만 자동으로 사용하는 세미 오토와

궁극기까지 자동으로 사용하는 풀 오토가 있습니다.


적절하게 활용하신다면 편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물론 풀 오토를 사용하면 게임을 한다라기 보단

게임을 감상하는 거에 가까워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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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은 각각 성장을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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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인터페이스인데요.

역시 한국게임답게 뭐가 많습니다.


우측 하단의 모험 버튼을 통해

스토리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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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 궁극기를 사용할 경우

전용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되는데요.


확실히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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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를 더욱 재미있게 보기 위해서

카메라 버튼을 눌러 시야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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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은 각각 장비도 착용이 가능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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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소환 기능인데요.

1일 1회 무료가 있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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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소환 확률을 보신다면

괜찮다는 소리가 쏙 들어가긴 합니다만..


내가 원하는 5성 고대 등급의 유닛을 뽑기 위해선

0.00933%의 확률을 뚫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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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시 영웅들의 진형을 편성할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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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열마다 최대 3명의 영웅을 배치할 수 있으며

진형 효과를 통해 각각의 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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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은 사용하는 재화가 굉장히 많은데요.


블루/레드/그린 다이아 3종

골드와 기사단의 증표, 데스매치 코인,

히어로 코인, 길드 코인, 우정 포인트까지..


아 너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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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 지닌 각각의 스킬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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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신작 모바일RPG 린을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중 하나인데요.


바로 메인 스토리 말고도

시간의 틈새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서브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많은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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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가볍게 즐겨본 후 플레이소감입니다.


일러스트 & 그래픽

: 좋습니다.


사운드

:역시 좋아요. 

특히 위의 스크린샷처럼 던전에서 얻는 몹들도

모두 보이스가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전투 시스템

: 이건 좀 아쉽습니다.

모드에 따라서 버추얼패드로 컨트롤 하는 것은 좋았지만

현재 대부분의 모바일RPG가 채용하고 있는

전투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 아쉽네요.


스토리

: 이것도 아쉬워요.

뭔가 스케일을 키우기 위해 이것저것

다양한 요소들을 심어놨지만

전혀 신선한 소재가 아니었고,

더군다나 진행 방식도 매력이 없었습니다.


소환 확률은 쫌 에바였고

쓸데없는 디테일을 과감히 삭제했다면

조금더 담백하고 깔끔한 게임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러나


특히 시간의 틈새와 같은 콘텐츠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하고

여기저기 신경을 쓴 느낌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정말 괜찮은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린(Lyn)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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