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간편하게 모바일로 시외버스 예매를! 시외버스 모바일

by GrapherStory 2018. 12. 10.


안녕하세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진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래도 비교적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이 줄어들어 마음만큼은 상쾌한 최근 날씨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맘때 즈음이면 복잡하고 고민이 가득하던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짧게 여행을 다녀오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혼자 다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외버스를 이용하여 종종 다녀오곤 한답니다. 시외버스가 가격도 저렴하고 자리도 좋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시외버스 예매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시외버스 모바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


  시외버스 모바일 앱 소개


시외버스 모바일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2


어플을 설치하시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사용할 예매와 예매 확인 및 변경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3


예매 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편도/왕복, 출발지/도착지, 가는 날, 버스 등급을 선택하시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4


출발지/도착지를 누르면 화면 하단부에 지역별 터미널 리스트가 출력되는데요. 왼쪽에서 크게 지역을 설정하신 후 오른쪽에서 세부 지역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양쪽 화살표 그림이 있는 초록색 동그라미가 보이시나요? 그건 왕복이 가능한 터미널을 뜻한다는 표시입니다. 시외버스 터미널 중에서는 하차는 가능하지만 승차가 되지 않는 곳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 이용해본 결과, 

저 표시가 모두 맞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왕복 가능 표시가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돌아오는 버스가 없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표시가 있다고 해도 출발지/도착지를 거꾸로 바꾸어 버스 조회를 한 번씩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것만 믿었다간 큰 낭패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5


출발지/도착지, 날짜, 버스 등급까지 모두 선택하고 조회를 하시면 탈 수 있는 버스 리스트가 뜨게 됩니다. 해당 버스의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 I 버튼을 클릭하세요.


꿀팁_시외버스모바6


그럼 이렇게 자세한 소요시간과 총 운행거리 및 요금, 그리고 노선이 나오게 됩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7


상세 정보를 확인하시고 결정하셨다면 해당 시간대의 버스 이름을 클릭하시면 예매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예매는 회원/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간편하게 회원가입하신다면 조금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8


물론 귀찮으신 분들은 비회원으로도 빠르게 예매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꿀팁_시외버스모바9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메인 화면에서 이용안내/문의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럼 자주 묻는 질문/1:1 문의, 고객센터, 터미널 정보, 운행회사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10


자주 묻는 질문에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없다면, 아래쪽에 위치한 1:1 문의하기를 눌러 문의하시면 됩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11


만약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 상담가능시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시어 직접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12


만약 분실물이라든지 어떠한 문제로 해당 터미널에 전화를 걸고 싶다면, 역시 이용안내/문의에서 간편하게 터미널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13


또한 운행회사들의 정보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니 사용하기에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꿀팁_시외버스모바14


마지막으로 가끔씩 뉴스/이벤트란도 확인하시면 손해 보지 않고 시외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예매한 출발지 외의 경유터미널에서 탑승이 불가하다는 점이 있는데요. 정책이 그렇다니까 잘 따라서 이용하신다면 쾌적한 버스 여행을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