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무료 상업용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by GrapherStory 2018. 12. 5.


안녕하세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여 인터넷에 업로드를 하실 때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저작권 문제인데요. 수많은 저작권들 중에서도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폰트(글꼴)입니다. 글씨체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동영상에 센스 있는 자막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디자인에서도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죠. 그래서 오늘은 아무런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상업용 무료한글폰트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인 눈누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


  무료 상업용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2


상업적 이용 가능한 한글 폰트 페이지 프로젝트 눈누의 소개글입니다. 서체는 디자인의 기본 요소로 잘 만들어졌지만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한글 서체를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눈누의 뜻은 디자이너들이 눈누난나하며 일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어졌다고 하네요. 좋은 취지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눈누 홈페이지 바로 가기https://noonnu.cc/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3


눈누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다양한 서체가 벌써부터 눈에 확확 들어오죠? 각양각색의 폰트를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눈누칸에 테스트 문구를 입력하면 모든 서체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한눈에 보기 더욱 쉽답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4


먼저 용도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BI/CI 혹은 임베딩 혹은 포장지 혹은 OFL의 용도를 선택하면 해당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들만 필터링 되어 나타납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5


다음으로 서체의 종류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고딕과 명조, 그리고 손글씨로 나누어 원하는 스타일의 글꼴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6



처음에는 눈누의 추천서체 페이지를 활용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7


원하시는 폰트를 찾아 클릭하신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폰트 사용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은 경우는 OFL은 사용이 되지 않는 폰트입니다. 이처럼 일부 목적으로는 사용이 어려운 폰트들도 섞여있기 때문에 잘 보시고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8


또한 바로 아래쪽에는 웹폰트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나와있어 사용하기가 정말 편리합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9


이처럼 다양한 상업적 이용 가능한 한글폰트를 제공하는 눈누는 자체적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소식란도 한 번씩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꿀팁_무료폰트모음눈누10


마지막으로 더 나은 사이트 운영을 위해 후원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체의 지적재산권 자체가 프로젝트 눈누와 상관있는 것은 아니니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자유롭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