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해외축구 중계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GrapherStory 2018. 11. 28.


안녕하세요. 지난주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토트넘 대 첼시에서 손흥민이 원더골과 더불어 좋은 활약을 하며 MOM(Man Of Match)와 주간 베스트 11에도 드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과 내일 새벽엔 챔피언스 조별리그가 펼쳐지는데요. 스포츠 관람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어, 저도 즐겨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다 많은 분들이 축구를 즐기실 수 있도록 프리미어리그, 프리메라리가, 세리에A, 분데스리가 등의 해외축구 중계를 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꿀팁_해외축구중계


  1. 네이버 스포츠


먼저 가장 쉽고 무료로 즐기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네이버 스포츠인데요. 원하시는 축구 대회나 지역 리그를 검색하시면 리스트가 쫙 나오게 됩니다. 오늘도 손흥민 선수가 몸담고 있는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스크린샷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꿀팁_해외축구중계2


오늘 새벽 바이에른뮌헨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화려하게 신고식을 치룬 정우영 선수가 인기 연관 검색어네요. 앞으로의 대한민국 축구 전망이 밝은 것 같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각종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요.


꿀팁_해외축구중계3


더 아래쪽을 보시면 다음과 같이 매치데이를 선택하여 일정별 경기 대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 목록 오른쪽에  TV중계 라고 적혀있는 회색 버튼이 보이시나요? 해당 시간이 되면 빨간색 버튼으로 바뀌게 되며 무료로 경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 저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엔 리버풀 vs 파리 생제르망 경기와 토트넘 vs 인터 밀란 경기가 정말 재미있겠네요. 응원하는 팀을 정해놓고 봐도 즐겁고 특정 선수를 응원하며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꿀팁_해외축구중계4


어제 새벽 스크린샷을 찍어놓았던 리옹 vs 맨시티 경기였습니다. 결과는 무승부였지만 그 전개 과정이 너무나 꿀잼이었는데요. 현 리그 최강에 챔피언스리그 우승후보인 맨시티가 리옹에 무너지는 것은 아닌가 싶었지만, 중반 이후 바꾼 리옹의 전술을 뚫고 끝까지 따라간 맨체스터시티의 근성이 대단했습니다. 목록 오른쪽에  TV중계 라고 적혀있는 빨간 버튼이 보이시나요? 실시간이 되면 저렇게 빨간색으로 바뀐답니다.




  2. 스포티비 나우


다음은 스포티비입니다. 스포티비는 각종 스포츠 관련 중계를 하고 있는 방송인데요. 네이버 TV에 비해서 중계하는 경기가 많지만, 일부 경기는 유료로 관람을 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결코 비싼 것은 아닙니다. 한 달 최소 9800원에서 최대 12000원 가량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꿀팁_해외축구중계5


위의 스크린샷은 상품별 가격인데요. 실시간 중계가 대부분 새벽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업과 생활 패턴 특성상 보기 힘드신 분들은 굳이 결제하시지 않고 다시보기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축구라는 게 여느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항상 재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시간적인 여건이 안 되신다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하이라이트로만 가볍게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어둠의 경로


마지막은 어둠의 경로입니다. 어떤 콘텐츠라도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대부분 구할 수 있게 발달된 시대입니다. 해외축구 중계 역시 인터넷상의 구석구석을 잘 찾아본다면 어딘가에 '어둠의 경로'로 불리는 웹 사이트 및 웹 페이지가 존재하는데요. 사실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게 된다면 각종 법적 문제 발생 소지가 많기 때문에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만, 분명히 존재한다는 점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만화 원피스와는 다르게 말이죠. 여러분들께 드릴 수 있는 작은 힌트는 '구글링'입니다. 


오늘은 축구 중계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네이버가 가장 마음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따로 커뮤니티 같은 것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 응원 댓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기 때문이죠. 그럼 축구 관람으로 건전한 취미를 가지시고 스트레스도 푸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