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동영상으로 움짤 만들기, Ezgif 이용법

by GrapherStory 2018. 11. 22.


안녕하세요. 조금 더 생동감 있는 느낌을 위해서 요즘은 일반 짤보다 움짤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그동안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복잡하게 작업을 해야 움짤을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으셨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움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꿀팁_움짤만들기ezgif


  1. 움짤이란?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입니다. 짤방이란 원래 짤림 방지의 줄임말로 그림이나 사진을 꼭 필요로 하는 게시판에서 글을 작성하기 위해 올리는 것을 말했습니다. 대부분 글의 내용과 무관하여 재미있기 때문에 널리 퍼지게 되었는데요. 최근엔 드라마나 영화, 뮤직비디오 등 동영상의 일부를 캡처하여 제작하는 등 그 의미가 넓어졌습니다. 한 마디로 움짤은 그냥 움직이는 사진,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움짤 만드는 방법, Ezgif 이용하기


그러면 움짤을 만들어 봐야겠죠? 먼저 움짤을 만들기 위해 원하는 동영상을 하나 준비합시다. 필자는 시범 삼아 픽사베이에서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그 뒤 Ezgif로 들어가주세요.


Ezgif 웹 사이트 : https://ezgif.com/


꿀팁_움짤만들기ezgif2


Ezgif 웹 사이트에서는 동영상을 손쉽게 움짤로 만들 수 있고, 그 외 다양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움짤 만들기이기 때문에 Video to GIF를 클릭!


꿀팁_움짤만들기ezgif3


파일 선택을 눌러 움짤로 만들기 위해 준비한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아래쪽의  Upload video!  버튼을 눌러 업로드를 해주세요.


꿀팁_움짤만들기ezgif4


업로드가 완료되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컴퓨터의 사양과 인터넷 환경에 따라 업로드하는 시간이 달라지니 느긋하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꿀팁_움짤만들기ezgif5


이제 아래쪽을 보시면 Start time과 End time 설정이 나옵니다. Start time은 움짤의 시작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고, End time은 움짤의 끝나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꿀팁_움짤만들기ezgif6


그 아래쪽은 움짤의 사이즈와 프레임, 제작 방법과 같은 추가 설정을 하는 공간인데요. 역시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 설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꿀팁_움짤만들기ezgif7


이제 마지막으로 Convert to GIF! 버튼을 누르시면 고양이가 나타나 리듬을 타는데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움짤이 완성됩니다. 


꿀팁_움짤만들기ezgif8


완성된 움짤이 표시되면서 추가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버튼을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crop : 자르기

- resize : 크기 변경

- rotate : 회전

- effects : 각종 효과

- speed : 움짤 재생 속도

- write : 텍스트 추가하기

- overlay : 사진 겹치기(보통 워터마크를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 cut : 자르기

- split : 나누기(어떤 부분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별로 나누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 frames : 프레임별 설정

- save : 저장


원하는 움짤이 완성된다면, 맨 마지막 디스크 모양의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꿀팁_움짤만들기ezgif9


시범 삼아 만들어본 움짤입니다. 정말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으니 자신만의 움짤을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