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윈도우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서

by GrapherStory 2018. 10.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약 9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운영체제인 윈도우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수많은 윈도우 관련 이야깃거리 속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윈도우 정품 인증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모든 포털사이트 및 SNS의 연관검색어에 빠지지 않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압도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시리즈의 정품 인증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해킹_윈도우정품인증


  0. 영상으로 보기




  1. 윈도우 정품인증을 왜 받으려고 할까?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정품을 이용하는 사람과 불법적인 정품인증을 시도하는 사람으로 나누어집니다. 다시 말해 정품인증을 받지 않은 채로 그냥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뜻인데요. 왜 사람들은 그냥 사용하지 않는 걸까요?


아마도 정품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거슬리는 것이 첫 번째 이유이자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윈도우는 과거부터 정품 인증을 받지 않으면 '받으라고 받으라고' 받을 때까지 독촉(?)을 해왔는데요. 그 꼴이 귀찮고 보기 싫어서 대부분 불법적으로라도 정품 인증을 하게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공짜로 할 수 있는데 굳이 안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하는 것 같습니다. 필요 없어도 공짜면 일단 달려들고 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 중 하나가 이 부분에서도 크게 작용하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인증을 받지 않는다면 일부 기능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2. 윈도우 정품인증 방법의 종류


여기서 소개할 내용은 윈도우의 정품인증을 불법적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모두 공통적으로 '나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거짓말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로 과거 윈도우 운영체제의 불법 정품인증은 메인보드의 바이오스를 조작하는 일이었습니다. 예전엔 윈도우의 정품인증 정보가 해당 컴퓨터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속에 들어갔기 때문에 가상 바이오스를 설치하거나, 바이오스를 개조해서 사용했었습니다. 두 번째는 대학교와 같은 대규모 시설에서 사용하는 정품인증키를 이용하여 인증을 받았었습니다. MAK(Multiple Activation Key)라고 해서 정품인증을 위한 키가 주어진 후 그걸 돌려서 사용한 것이죠. 키에는 사용 횟수가 존재했는데 모두 소모할 경우 더 이상 인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재사용을 하고 싶다면 키의 인증정보를 담은 토큰을 백업하고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해야 했습니다. 세 번째는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 KMS(Key Management Service)입니다. 여러분들도 대부분 KMSAuto Net, KMSpico, Microsoft Toolkit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툴로 접해보셨을 텐데요. 원래 이 방법은 기업용 인증 방식으로 인트라넷에서만 유효한 인증 서버를 가지고 정품인증을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정품 인증을 받은 한 대의 서버가 나머지 클라이언트들을 관리하는 것이죠. 하지만 불법 정품인증을 막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과 그것을 다시 뚫기 위한 기술력 모두 발전하여, 최근엔 개인 컴퓨터마다 가상 서버를 설치하여 우회 인증을 받는 방식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 번 인증이 되면 180일이 지난 후 재인증을 요구하는데, 자동 갱신이 되는 프로그램도 개발되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윈도우 정품인증의 주의사항


모든 불법 윈도우 정품인증 방법에는 당연히 리스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순수한 리버서들은 그런 짓을 하지 않지만, 개인이 툴을 가지고 2차 가공하여 배포를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정품인증 파일은 대부분 백신이 실시간 검사를 통해 잡아내기 때문에 인증 시 백신을 끈다는 점을 이용하여, 실제로 인증툴에 악성코드를 심어놓는 사건이 발생했었습니다. 


또한 불법적인 인증 방법들을 시도하신다면 디바이스의 퍼포먼스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령 정품인증을 불법으로 다운로드하여 실행했는데, 가끔 CPU가 100%로 치솟는다거나 어떤 프로그램과 계속 알 수 없는 충돌을 일으켜 정상적인 구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안전하게 정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마음 편한 일인 것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