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농쭉빵 와캬파헉농 뜻 의미 간단하게 정리

by GrapherStory 2024. 4. 26.

 

 

 

최근 인터넷을 보면

'농, 쭉, 빵'이라는 말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게시글이나 방송에

어떤 여자캐릭이 나오면

자기들끼리 농ㅋㅋ

쭉ㅋㅋㅋ 빵ㅋㅋㅋ

이런 댓글이나 채팅이

정말 많이 보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인터넷문화(?) 신조어를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농쭉빵와캬퍄?

이걸 처음 보신다면

이게 도대체 뭔소린지

이해가 안 가실 텐데요.

 

하나의 감탄사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보통 여자 캐릭터의

나이 혹은 외모가

성숙한 여성이면 빵,

그 외에는 어린아이에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와캬퍄헉농쭉빵ㅋㅋ

 

 

그러니까 농ㅋㅋ이든

쭉ㅋㅋ, 퍄ㅋㅋ 등등

어린아이를 지칭하는

일종의 밈인 것이죠.

 

여기서 밈이란 뭐다?
네. 맞습니다. 유행이죠.

그러니까 굳이 머리로

이해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이런 뜻이구나

정도로만 알고 계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브컬처쪽으로 보면

모에한 캐릭터 자체나

모에한 요소를 가졌다면

'와캬퍄헉농쭉' 밈이

적용되곤 하는데요.

 

유명한 블루아카이브,

원신, 스타레일 등의

모바일게임 캐릭터에

특히 더 많이 따라다니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