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브이앱(vlive)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by GrapherStory 2019. 11. 6.

 

 

최근 전 세계적으로 K-POP 시장이 커지고 아이돌 문화가 확산되면서 브이라이브의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브이라이브(브이앱)란 팬들이 스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실시간 송출되는 라이브 방송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몇 년 사이 급격한 성장을 거두었고, 이제는 아이돌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공식 팬카페 및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필적하는 동영상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영상들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브이앱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브이앱(vlive)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브이앱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브이라이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home.soshistagram.com/naver_v/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이제 다운로드하고 싶은 브이라이브 동영상의 URL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주소는 위의 스크린샷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다시피 'https://www.vlive.tv/video/0000'의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검색창에 붙여넣기 하시고 오른쪽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위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화질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하신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하시면 끝입니다.

 

여기서 잠깐!

144P/270P/360P가 있는데 어떤 것이 화질이 좋은 것일까요?

정답은 숫자가 클수록 좋다입니다.

 

참고로 아래쪽의 재생 버튼을 누른 뒤 동영상이 나오면, 동영상에 대고 [ 마우스 우클릭-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클릭하셔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행복한 덕질 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