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 textPlus

by GrapherStory 2018. 11. 13.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계정이 하나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주목! 카톡은 여러모로 사용할 수 있어 계정이 하나만 더 있어도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_카톡부계정



  1. 카카오톡 부계정을 이용할 공간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는 공기계 혹은 앱을 하나 더 설치할 수 있는 앱이 필요한데요. 만약 공기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먼저 카카오톡을 설치해주세요. 공기계가 없으신 분들 중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Parallel Space'라는 앱을 설치하면 카카오톡 앱 복사가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 textPlus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번호가 하나 더 필요합니다.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투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두 번째는 가상 번호를 발급해주는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보통 투폰 서비스는 매달 일정한 금액을 더 내야 하는데, 만약 전화나 다른 것 필요 없이 카톡만 이용하실 분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가입을 위해 사용할 가상 전화번호 발급 앱은 textPlus라는 앱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가상 전화번호 발급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textPlus보다 더 간편하고 빠른 것이 없더라고요. 


꿀팁_카톡부계정2


textPlus를 설치하시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왼쪽 하단의 SIGN UP을 눌러주세요. 그 후 아이디와 패스워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꿀팁_카톡부계정3


아이디와 패스워드 설정이 끝나면 지역을 설정하라고 나오는데요. 적당히 마음에 드는 지역과 번호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꿀팁_카톡부계정4


GET A CUSTOM NUMBER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해 리캡차 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가볍게 해주세요.


꿀팁_카톡부계정5


짠! 이제 두 번째 카톡 계정을 만들기 위한 가상 전화번호가 발급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봐야겠죠?


꿀팁_카톡부계정6

미리 1번에서 준비한 카카오톡을 실행시키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세요. 선택 약관에 체크하면 각종 광고 메시지가 너무 많이 오기 때문에 필자는 필수 약관만 동의했습니다.


꿀팁_카톡부계정7

그리고 아까 발급받은 가상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꿀팁_카톡부계정8


잠시 기다리시면 textPlus 앱으로 카톡 인증코드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가입 끝!


끝으로 오늘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추가로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 정보의 공유라는 게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더 많은 사람들이 유용한 정보를 각자 목적에 맞도록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 반면 단점은 그 유용한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를 차단하고 독점 혹은 방지하려는 힘도 거세진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오늘 소개한 방법이 언제 어떻게 막힐지 모르기 때문에 획득하신 유용한 정보는 빠르게 활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음식도 식기 전에 먹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