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오우너 뜻 의미 간단하게 정리

GrapherStory 2024. 6. 4. 18:40

 

 

인터넷문화 속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재미가 존재합니다.

 

빠르게 흐르고 있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면

그야말로 최고인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새로운 온라인단어 중

'오우너'라는 단어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오우너라는 단어는

영어단어 Owner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사실 유래되었다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그대로

가져온 단어인데요.

 

Owner의 단어뜻은

주인, 소유자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을 가진 사람'

정도로 통용됐는데요.

 

그렇다면 이 오우너가

온라인에서 뜻하는

의미는 과연 무엇이냐?

 

내가 뭔가의 소유주라는

의미는 영단어와 동일하나

그 뉘앙스에 있어 약간의

허세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게 어디서부터 왔냐면

비교적 나이가 있는 편인

자동차 커뮤니티로부터

풍자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서로 ~오너님, 하면서

별 것도 아닌데 서로

치켜세워주는 모습을

약간 비꼬았다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별 것도 아닌걸로,

예를 들어 콜라 한병 사서

나는 지금 콜라 오우너로,

내 몸 속에 존재하는 갈증을

모두 잠재워버리겠다 라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단순히 오너가 아니라

영어 본토식 발음인

오우너라고 불리는 것도

여기에서 기인되었습니다.

 

참 재미있는 단어죠?
저도 이 블로그 오우너로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