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카카오톡 프로필 염탐 기록 확인 가능할까?

GrapherStory 2022. 7. 3. 17:13

 

 

국민어플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만 등록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단점을 가지는데요.

 

특히 내가 관심이 가거나

신경이 쓰이는 사람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상태메시지의 경우엔

한번씩 확인하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그 사람이

내가 자신의 프로필을

봤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적잖이 당황스럽겠죠?

 

그래서 오늘은 카톡

프로필 염탐 기록 확인이

가능한 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타 SNS의 경우엔

나는 몰래 본다고 봤지만

그 사실이 상대방에게

알려지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은

과연 안전한 것일까요?

 

현재 카카오톡은

SNS로서의 성장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프로필에

자신에 대한 개성을

디테일하게 나타낼 수 있는

여러 도구를 지원 중인데요.

 

상대가 카톡 프로필을

확인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는 방법으로는

과거 카카오뮤직이

가장 대표적이었구요.

 

카카오스토리 확인으로

알 수 있는 방법 역시

예전에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상대가 내 프로필 정보를

봤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명확한 방법은 없기에

이에 대한 우려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대로 카톡 프로필을

타인이 확인하지 못하도록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거나

특정인만을 차단하는 등의

방법은 사용할 수 있는데

 

추후 포스팅을 통하여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마음을 숨기지 말고

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